소감은 게시글에 적으려다가 민망해서 적지 않았는데, 부끄럽지만 이런 장기적인 계획을 성공한 게 제 인생 처음입니다 ^^ 초등학생 때부터 대학생이 되었을 때까지 벼락치기 인생으로만 살아온 데다가 타고난 성격까지 급해서 단기간에 집중력을 쏟는 데에는 탁월한 재능이 있지만 긴 호흡과 지구력이 필요한 계획에는 영 맞지 않았었거든요. 그래서 미라클 마이니 챌린지를 신청할 때부터 30일만 꾸준히 달성하는 것이 소박한 목표였고 완주까지는 기대도 하지 않았었습니다. 30일 달성 이후에는 완주하진 못하겠지만 하는 데까진 해보자고 결심하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다보니 얼떨결에 벌써 70일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처음부터 70일 완주를 목표로 삼고 시작했다면 보상이 더 거창했다고 해도 성공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7일, 30일 작은 성공을 맛보면서 중간중간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던 게 완주에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마이니타이머의 예쁜 디자인이 처음 구매했을 때의 예상과 그대로 맞아떨어져서 책상에 앉는 데에 가장 큰 동기가 되었구요! 

구매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미라클 마이니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초기 사용습관도 잡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자기기 특성상 일정 기간 방치하면 손이 안 가서 꽤 장기간 방치하게 되는데, 챌린지를 참여하며 어느 정도 강제성을 띠고 하루에 최소 한 번씩은 꼭 조작을 해야하는 상황을 만들어두니 기기에 애정도 생기게 되었고, 70일 동안 꾸준히 계획을 실천하다보니 어느새 계획이 습관이 되고 습관이 일상이 되어 따로 다짐을 하지 않아도 늘 그 시간에 책상에 앉게 되더라구요. 

챌린지는 끝났지만 저는 앞으로도 꾸준히 마이니타이머가 포함된 피드를 업로드할 것 같습니다. 어느새 공부할 때 없으면 불안한 존재가 되어버려서 카페에서 공부할 때도 가지고 가요 ! 좋은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floating-button-img